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언론속의 건양

건양대, ‘청년CEO 500프로젝트’ 사업 수행기관 5년 연속 선정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언론속의건양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건양대, ‘청년CEO 500프로젝트’ 사업 수행기관 5년 연속 선정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 2018-03-13 조회 4452
첨부 jpg 건양대학교 논산 창의융합캠퍼스 명곡정보관 전경.jpg

건양대학교(총장 정연주) 산학협력단(단장 김영일)이 충청남도에서 진행하는 청년CEO 500프로젝트사업 수행기관으로 5년 연속 선정됐다.

 

청년CEO 500 프로젝트란 제조분야, 전문서비스 분야, /앱 개발 및 문화콘텐츠 분야, 6차 산업 및 온라인 쇼핑몰을 포함한 일반창업 분야에 창업의지가 강한 만 18~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창업교육과 멘토링, 창업공간 제공 및 사업화 지원비를 지원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건양대를 비롯해 충남경제진흥원, 충남문화산업진흥원, 공주대학교, 청운대학교 등 5개 기관이 수행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가 선정됐다.

 

건양대 측은 학교에서 꾸준하게 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업강좌를 진행하고 다년간 창업동아리를 운영한 경험과 실제로 성공적인 창업 사례가 나온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향후 건양대는 충남경제진흥원으로부터 약 16백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관내 대학생이나 일반인을 대상으로 창업공간 제공, 판로확보, 기술개발 지원, 전문가를 활용한 기술 멘토 등을 지원하게 된다.

 

건양대 김영일 산학협력단장은 대학에서 창업동아리를 운영해 학생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청년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관기관인 충남경제진흥원을 비롯한 수행기관에서는 4월 초부터 2차 예비청년창업자를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이번 사업에서 건양대학교는 15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팀은 5개 수행기관에 지역여건 및 요청에 따라 배정되고 지원을 받게 된다.